홈으로

문의메일

사이트맵

회원가입

로그인

송산유투브

새글

팔체질

간(肝)

혈압 심장병

당뇨

제품소개

기타

고객게시판

고객센터

식사 식품 한방의 원기보강 양생법

신체 생리 리듬(생체시계)

수면과 일상의 체질적 최적의 방위

건강잠자리 조건

잠자리매트-셀루스

한약은 간, 암, 항암제에 해로운가?

동물 식품 체질별 분류

한방처방의 단방과 복방의 비교

산삼의 효능

음양 및 장부실조 망음증 망양증 심화(心火)

새글

식사 식품 한방의 원기보강 양생법

신체 생리 리듬(생체시계)

수면과 일상의 체질적 최적의 방위

건강잠자리 조건

잠자리매트-셀루스

한약은 간, 암, 항암제에 해로운가?

동물 식품 체질별 분류

한방처방의 단방과 복방의 비교

산삼의 효능

음양 및 장부실조 망음증 망양증 심화(心火)

고객친절상담센터

고객센터 : 010-5044-7582
이메일 : Mail to Webmaster

고객센터이용안내

◆ 본 사이트는 의료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아닙니다. 섭생(식사법)과 생활하는 방법 등을 각 개개인에 맞게 건강을 증진시키는 보완요법 사이트입니다. 따라서 본 사이트 정보는 당사자가 받고 있는 의료를 결코 대신할 수 없으며, 메인메뉴의 각 질병 관리 내용은 의료와는 무관하며, 내 몸에 맞는 음식으로 건강을 보완 증진하는 목적으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의약품 치료와는 전혀 관련이 없으므로 치료 목적으로 접근해서는 안 됩니다.
의약품이 아닌 천연물질 섭취를 통하여 내 몸 본연의 자연 치유력을 되살리는보완의학 정보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내 몸에 맞는 꼭 섭생법을 체질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정리했기에 시행착오 없는 유용한 자료입니다.


◆ 본 사이트는 1200쪽에 걸쳐 체질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실로 방대한 체질 도서실입니다.


◆각 체질의 장부의 음양 허실을 알기 쉽게 상세하게 설명하고, 실용적인 생활 건강법을 기술하였습니다. 음식, 건강식품, 체질에 맞는 건축구조물 및 살기에 적합한 지형(전지요법), 몸에 맞는 색상, 적합한 장신구 착용법(반지 팔찌 목걸이)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설명합니다. 특히 독립적으로 검증과정을 거쳐 준비한 팔체질별 식품분류표는 체질식단 안내에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본 연구소에서 개발한 순수 한방환은 건강증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메뉴>제품소개>제품목록)

♣ 평일 : 오전 10:00 ~18:00 까지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단 예약시 가능
♣ 건강 상담은 예약을 하셔야 하며, 평일 이외에만 시간이 나는 분은 따로 예약을 하시면 공휴일에도 상담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을 하시면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체질, 대체의학, 식이요법 등과 연관된 카페, 웹사이트, 블로그 등의 인터넷 운영자께서는 당 홈페이지 자료의 출처로 gan.co.kr 송산팔체질연구소를 명시한다면, 운영 중인 웹사이트 상에 게재해도 좋습니다. 아직 자료들을 올렸으나 그렇게 하지 않은 경우, 출처를 명기 또는 링크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새로 팔체질 책을 출간하였으니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새글 > 한약은 간, 암, 항암제에 해로운가?

한약은 간, 암, 항암제에 해로운가?

 

 한약은 간 암 면역에 해로운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모든 한약재와 한약이 무조건 간에 해로운 것이 아니라, 각 개인의 체질과 무관하게 맞지 않는 약재들로 조성된 한약이기 때문에 간에 해롭게 작용하는 것입니다. 체질을 정확히 판별 받고 꼭 맞는 한방처방을 받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내 몸에 맞는 음식을 먹으면 속이 편한 것처럼, 내 체질에 맞는 한방은 간에 부담을 주지 않을 뿐 아니라 오히려 간을 살립니다. 문제는 천연 약재에 있는 것이 아니라 각기 개인의 체질에 맞지 않는 약재 처방 때문입니다.

 

 

사실 한국의 혈액종양내과나 소화기 내과 의사들이 외치는 것은 간질환 환자들이 한약을 먹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진실된 외침입니다. 왜냐하면 한약이나 건강원에서 다린 약물들을 먹고 간수치가 올라가는 등 여러 부작용이 진료 중에 확인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의사들은 기능식품과 홍삼 녹즙도 동일하게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실로 수많은 사람들이 한약이나 건강원 중탕을 포함하여 건강식품 녹즙 등을 먹고 악화되었습니다. 물론 그 중에서 다행히 자기도 모르게 제 몸에 맞는 것을 먹은 사람은 기적적으로 회복되는 행운을 경험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절대다수는 유익보다는 해로움이 많았던 것입니다.

 

그러면 왜 이와 같은 문제들이 발생합니까? 그것은 체질과 무관하게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한약종류는 물론이고 녹즙이나 기능식품도 체질에 맞지 않으면 장기 복용 시에 부작용을 피할 수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부작용의 범주는 단지 한약종류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모든 식품에 적용됩니다. 유난히 한약에 초점이 맞추어진 것은 한약성분이 약리작용이 강해 잘 맞으면 효능도 극대화되는 되지만, 체질에 맞지 않아 해롭게 작용할 경우에는 부작용이 다른 어떤 식품보다 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간장병과 암은 공통적으로 간의 해독기능이 약한 데에 원인을 두고 있습니다. 몸에 독소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체질에 맞지 않는 한약이나 녹즙 등을 먹어 흡수되면, 간에서는 독으로 작용하여 간질환에서 나타나는 간의 염증 수치 즉 GOT, GPT 등이 올라갑니다. 간에 독성물질로 작용하여 간에 염증이 생긴 것입니다. 이런 혈청검사에서 나타나는 수치를 보고 진료의사는 단박에 환자가 무엇인가 잘못 먹었다는 것을 금방 알아챕니다. 추궁하면 진범이 나타나는데, 한약이 첫째이며, 둘째가 녹즙이며, 셋째가 건강원 한방액이며, 넷째가 건강식품입니다. 그러니 의사입장에서 소위 민간요법이라고 알려진 것들을 순순히 먹도록 어떻게 격려를 할 수 있겠습니까? 당연히 진실된 마음으로 금지시킬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사실이지 산삼이나 녹용처럼 보약으로 알려진 것들도 잘 못 먹으면 즉 체질에 맞지 않는 사람이 먹으면 독약으로 작용합니다. 몸이 더운 사람이 산삼을 먹으면 고열로 위험해집니다. 페가 강하게 태어난 사람은 녹용을 먹으면 보약으로 작용하지 않고 뇌와 장기가 나빠집니다. 그래서 예로부터  5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산삼녹용을 먹이지 않았습니다. 잘못되어 치명적인 지적 장애가 종종 생겼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산삼 녹용이 모두에게 다 좋았다면, 왕후장상이면 누구든지 다 무병장수했어야 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순리는 그렇지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한약이라고 해서 그것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간에 무조건 부담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간이 혹사되는지 여부는 한약의 섭취되는 양에 달려있는 것이 아니라, 한약이 당사자의 체질에 맞는지의 여부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때문에 아주 진하게 다려진 한약이나 추출물이라도 체질에 맞으면 간에 부담과 부작용이 전혀 없고, 가볍게 기분 좋은 정도로 차처럼 연하게 다려진 한약이라도 체질에 맞지 않으면 반드시 간에 독으로 작용하여 간수치가 올라갑니다.

 

 

체질감별을 정확히 받은 후, 체질한의원에서 체질에 맞는 약재만을 사용하여 제조한 한약을 드셨을 경우에는 어떤 부작용도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한의원 한약이나 건강원 중탕은 체질과는 무관하게 제조되기에 체질에 맞지 않는 약재가 상당부분 포함되기 마련입니다. 간의 해독기능이 좋은 일반인이 섭취했을 경우에는 별문제가 없을지라도, 간질환환자나 암환자와 같이 간 기능이 극도로 약해 해독 기능이 수준 이하인 사람들이 먹을 경우에는 사정이 다릅니다. 한약재는 약리작용이 강한 만큼, 맞지 않는 약재는 그만큼 간에 무리가 됩니다. 지속적으로 섭취할 시 간에 염증이 즉시 일어납니다. 때문에 당연히 GOT, GPT 수치가 오릅니다.

 

 

   저희 송산건강연구소는 팔체질 원리에 의한 식사법을 연구하고 정보를 공유합니다. 그러므로 한약을 제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해당관청(대구시 중구청 위생과)에 즉석제조판매 추출물 제조 신고를 필하여 법적요건을 갖추어 약용식물을 원재료를 열수 추출하여 제조하고, 한약이 아니라 추출가공식품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원재료는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청청(식약청)이 법적으로 규정한 식품공전 법령집에서 안전성이 인정돼 허용된 약용식물입니다. 고객의 몸에 맞는 약용식물 중에서 현재 가장 필요로 하는 건강 상황에 맞는 것을 골라서 적절히 배합 열수 추출합니다.

 

이것을 드신 분들은 체질적으로 당사자의 간에 해롭게 작용하는 재료는 전혀 사용을 하지 않기에 간 수치가 올라가는 사람이 없습니다. 오히려 300-400 이상의 간의 염증 수치를 나타내는 사람들도 장복함에 따라 점차 내려갑니다. 다른 간환자들도 수치가 높아 애를 먹는 경우에도 추출액을 섭취해가면 수치가 매우 빠르게 내려가면서 간의 염증은 가라앉고 편안해집니다. 이런 사실들은 혈청검사로 확인되며 자료가 있습니다. 사실 저의 웹사이트를 보시면 짐작이 가겠지만 대부분의 고객이 간염이나 간경화 복수 식도정맥류환자로서 간이 극도로 손상된 분들입니다. 이런 분들이 체질추출액을 섭취하고 수치가 안정되고 치유기능을 되찾는다는 것은 간을 상하는 것이 아니라 간의 해독 기능을 돕는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때문에 간질환 환자들에게 저희 연구소에서는 경제적으로 허락하는 한 모두가 추출액을 제공받아 섭취하며, 처음에는 한약이 해롭다는 또는 지금까지 먹어봤으나 무반응 내지 부작용만 있었다는 분들도 섭취이후에는 잘 따르고 유용성을 인정합니다. 심지어 간기능 저하로 과일 한쪽도 맘대로 삼키지 못하고 구토하는 간경화환자도 제가 제조한 추출물을 섭취하고 나서는 아무런 불편 없이 토하지 않고 잘 넘길 뿐만 아니라, 오히려 다른 음식까지도 토하지 않고 소화를 시킵니다. 또한 일반 한약은 식후 30분 후에 먹도록 합니다. 저희 연구소의 체질 추출액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99%가 빈속에 먹어도 아니 심지어는 저녁을 지나고 잠을 자고 아침 공복에 먹어도 속이 편합니다.

 

한결같이 추출액을 드시는 분들은 지도를 받은 이후로 체질추출액을 섭취하면서 속이 편하다는 말을 합니다. 저희 연구소는 주로 간염 간경화 환자들의 식사법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미 언급한 바, 간염과 간경화의 합병증인 복수와 식도정맥류 환자들이 대부분입니다. 사실 저의 연구는 간에서부터 시작했으며 체질로 완성했습니다. 그래서 웹사이트의 주소도 역시 간을 음역한 영어 철자 gan.co.kr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렇게 추출액을 매일 3 회 섭취하고 있는데, 간수치 즉 GOT, GPT가 간세포 파괴율이 가장 낮고, 가장 안정된 상태인 10을 늘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연 파괴되는 간세포 비율이 최소량임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추출액이 개개인별로 몸에 맞는 원료를 배합하기에 간에 전혀 해롭게 작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간 해독력도 우수함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저와 아내는 아침 공복에 추출액을 비타민과 칼슘을 함께 먹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먹을 때야 쓴맛 때문에 다소 재미는 없지만 뱃속은 아주 편합니다. 이 모든 것은 체질대로 원재료로 조성하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간은 적정량의 약재를 체질적으로 조합된 것을 섭취한다고 할 때에는 전혀 부작용도 혹사도 당하지 않습니다오히려 간은 해독되고 면역은 상승합니다​  사실 한약 약리학 연구에 의하면 다음 표와 같이 면역세포와 그 기능 활성화에 다른 어떤 천연물질보다 우수합니다미국과 유럽의 선진화된 대체의학연구에서는 한방물질을 활용하고 있습니다아래 표를 보면 인삼 오가피 황기 당삼 백출 감초 녹용 음양곽 토사자 두충 당귀 숙지황 하수오 백자갹 용안육 맥문동 사삼 구기자 여정자 산수유 등의 한방약재의 약리작용 연구결과가 나와 있습니다이 약재들의 백혈구수 증가적혈구수 증가말초백혈구 기능증가망상내피계 포식기능증가세포면역증가체액면역증가관상동맥혈관확장심장박동조절항혈전혈압강하 등의 효과가 입증되어 있습니다이렇게 한약재는 우수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한약재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단지 개인 각자의 몸과 장기와 체질에 맞는 약재를 사용하지 않을 때 부작용이 발생하는 것입니다체질 한의사가 체질에 맞게 각 개인에게 처방하면 부작용 없이 만족한 치료효과를 거둡니다그러니 체질한의원에서 제공하는 체질 한방에 위험부담을 내려 놓아도 됩니다.

 

 

20220402_144547.jpg

 

20220402_144752.jpg

 

 

 

결론적으로 체질에 맞게 제조하는 체질한의원들의  한약은 다른 식품과는 달리 약리작용이 탁월하여 생리활성능력도 역시 뛰어납니다. 그러므로 지금까지 무탈하게 체질한의원에서 한약을 드시고 건강에 도움이 되었다면 꺼리지 말고 계속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암이나 간장병에 걸렸다 하더라도 흔들리지 말고 꾸준히 드십시오. 체질대로 제조해서 드시는 한, 어떤 해로움도 없기 때문입니다. 체질감별을 받고 체질식을 해보니, 속도 편하고 몸이 좋아지고 있다면, 똑같은 원리로 만들어진 체질추출물 역시 치유에 도움을 주는 것임에 틀림없으니, 마음 놓고 드시기 바랍니다.  행여 잘 못되지는 않을까 하고 걱정하지 말고 신념을 가지고 드시기 바랍니다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740-1송산팔체질건강연구소   · 대표자 : 임근택   · 사업자번호 : 504-22-78152
· 대표안내전화 : 010-5044-7582   · FAX : 카카오톡: health999   · E-mail : health999@naver.com

Copyright ⓒ 2022 Songsan Health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